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롯데건설 조경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 iF디자인어워드 본상

2023-04-24

그린바이그루브 브랜드 이미지 (사진제공 : 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조경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가 14일 독일에서 열리는 ‘2023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시작된 디자인 분야의 최고 권위의 상으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알려져 있다.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전세계 56개국 1만1000여개 출품작이 경쟁을 벌였다. 그린바이그루브는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제품 및 서비스 브랜딩 카테고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작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는 롯데건설 주거 상품에 적용할 조경 상품을 아우르는 브랜드다. 자연을 연상시키는 ‘그린(Green)’과 리듬과 활력을 뜻하는 ‘그루브(Groove)’를 조합한 이름으로, 휴식과 치유라는 조경의 근본적인 기능에 입주민의 일상 속에 다채로운 리듬을 전달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브랜드명의 ‘X’에서 암시하듯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조경 브랜드 출시에 맞춰 ‘대치 르엘’에서 애프터눈 티파티, ‘반포 르엘’과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에서는 팜 피크닉과 김준서 피아니스트의 공연을 진행 했다.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는 “그린바이그루브의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고객에게 새로운 주거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고민과 노력이 맺은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글_김현혜 취재기자(khh@jungle.co.kr)

facebook twitter

#그린 #디자인어워드 #수상 #롯데건설 #그린바이그루브 #디자인 #브랜드 #브랜딩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