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디자인 포커스] 엔씨의 리더들을 위한 특별한 굿즈

2022-11-14

엔씨소프트는 NC University(이하 NCU)를 통해 리더가 된 팀장들의 고민과 어려움을 나누고 해결하며 성공적인 안착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하고 있다. 그중 하나로 최근 팀장키트(NC Leader Kit)를 제작, 이목을 끌고 있다.

 

TEAM TIME KIT

 

PLAYLIST KIT

 


팀장을 위한 팀장 키트는 리더의 상황에 맞춰 리더들의 성장을 응원하는 특별한 리더십 키트다. 리더십 키트는 팀 타임 키트(TEAM TIME KIT)와 마이 플레이리스트 키트(MY PLAYLIST KIT)로 이루어진다. 

 

TEAM TIME KIT

 


TEAM TIME KIT (팀 타임 키트)


먼저 신임 팀장에게 주어지는 팀 타임 키트는 새로 팀장이 된 이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온보딩(onboarding) 키트다. 처음 리더가 된 팀장들이 팀원들과 어떻게 소통하면 좋을지에 대한 방향을 알려주는 가이드 역할을 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

 

팀 타임 키트는 팀장이 팀원들과 자연스럽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고 서로의 이야기를 귀담아들으면서 좋은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품들로 구성된다.

 

티타임을 위한 티백세트, 짧은 회의시간을 위한 모래시계, 팀원들이 팀장에게 사용할 수 있는 랜덤 쿠폰, 팀장을 위한 명함지갑, 실질적인 지침서인 리더십 도서 등이다. 

 

티백세트는 가볍고 편한 분위기에서 팀원들과 티타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티백 패키지에는 티 종류에 맞춘 엔씨의 IP이미지들이 프린팅돼 있어 고르는 즐거움을 준다. 

 

회의시간 모래시계

 


회의시간 모래시계는 불필요한 대화들로 인해 의도치 않게 길어지는 회의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모래 시계의 모래 색은 브랜드 컬러에 맞춰 커스텀됐고, 콤팩트한 사이즈로 회의 시 쉽게 소지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현수막을 리사이클링해 제작한 명함지갑

 


명함지갑은 명함을 사용할 일이 많아진 팀장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특히, 엔씨소프트의 오프라인 행사인 ‘TL Day’에서 사용된 현수막을 리사이클링 해 모든 제품의 디자인이 다르게 이루어져있는 것이 특징이다. 

 

IP티백세트

 


 
랜덤 쿠폰북

 


랜덤 쿠폰북은 팀원들을 위한 구성품이다. 리더와 구성원들이 쿠폰을 주고받으면서 어색한 분위기를 풀 수 있도록 돕는 것으로, 엔씨의 IP그래픽이 프린팅 돼 있는 랜덤 쿠폰을 팀장이 펼쳐 놓으면 팀원들이 고르고, 원하는 날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재사용이 가능한 리유저블 가방

 


다섯 가지의 구성품은 한번 사용되고 버려지는 종이상자 대신 활용도가 높은 리유저블 백에 담겨 제공된다. 

 

 

MY PLAYLIST KIT

 


MY PLAYLIST KIT (마이 플레이리스트 키트)


NCU는 리더들의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적인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팀장 플레이리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음악을 듣듯이 취향에 맞춘 교육 트랙을 플레이할 수 있는데, 정해진 횟수의 교육 과정을 수료하면 마이 플레이리스트 키트가 리워드로 주어진다. 

 

리더의 성장을 돕는 마이 플래이리스트 키트는 리더들이 하루의 일과를 끝내고 자신만의 시간을 보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미니 조명과 ‘Wanna Talk’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는 와인잔, 교육과정을 리마인드 할 수 있는 리플릿과 뱃지, 스티커팩으로 이루어진다.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라는 컨셉에 맞춰 음반 컨셉으로 디자인된 패키지

 

NC의 IP로 제작된 스티커팩

 


패키지는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라는 컨셉에 맞춰 음반 컨셉으로 디자인됐고, 리플릿은 음반을 열었을 때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트랙 리스트를 컨셉으로 제작됐다. 리플릿을 펼치면 연관 교육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고, NC의 IP 이미지로 제작된 뱃지와 스티커팩이 함께 구성된다. 

 

마이 플래이리스트 키트는 지친 하루를 위로해주는 나만의 플레이리스트처럼 앤씨의 리더들이 각자 자신만의 방식으로 키트를 즐기며 하루를 마무리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https://about.ncsoft.com/news/article/ncu-3-leadership-221111?utm_source=djungle&utm_medium=display&utm_campaign=2022_nc_university_leadership&utm_content=text_kor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사진제공_ 엔씨소프트
 

facebook twitter

#엔씨소프트 #브랜드키트 #기업브랜딩 #팀장키트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