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이모션, 관광포털 사업 흑자 전환

2004-10-14

-한국관광포털 tour2korea.com 3분기에 흑자 전환 -호텔, 항공 등 숙박 예약서비스 이용객 증가 및 온라인 광고 수주 증대 -한류 열풍 등으로 이용자 증가 및 수익 증가 확대 기대 e비즈니즈 공급기업 이모션(대표 정주형, www.emotion.co.kr)이 신규사업으로 운영중인 한국관광포털사이트(www.tour2korea.com)의 실적이 3/4분기를 기준으로 흑자로 전환했다. 97년 웹에이전시로 출발해 e비즈니스 통합 기업으로 성장한 이모션은 지난 2002년 코스닥 등록했으며, 2003년부터 관광포털과 게임포털 등 신규 사업을 시작했다. 이중 T2K로 불리는 관광포털은 오는 2007년 9월까지 한국관광공사와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한국을 여행하거나 한국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하는 운영하는 한국관광포털사이트 www.tour2korea.com 서비스로 숙박 및 항공 등 예약관련 서비스와 온라인 광고 등의 수익 사업을 진행한다. 3/4분기 한국관광포털사이트(일명 T2K)는 1억3천만원의 매출과 5천5백만원의 영업이익을 올렸으며, 이는 전분기 대비 매출 300%의 성장률과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한 것이다. 이 같은 흑자전환의 요인으로는 호텔 및 숙박 등 예약서비스 이용객의 꾸준한 증가와 외국인을 대상으로 전개하는 국내 지방자치단체 및 기업의 온라인광고 수주가 증가한 것이 주된 요인으로 작용했다. 또 이모션이 관광포털사이트의 운영에 참여한 이후 외국인 회원의 지속적인 증가와 한국 숙박 가격 비교 검색 등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한류열풍과 관련한 관광공사의 알찬 콘텐츠 제공과 꾸준한 해외홍보 등이 이뤄졌기 때문이다. 한편, 이모션은 4분기에도 이 같은 흑자요인으로 인해 1억5천만원의 매출과 6천만원의 영업이익을 예상하고 있으며, 꾸준히 흑자폭을 넓혀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8개 외국어로 서비스 중인 한국관광포털사이트 tour2korea.com은 외국인 회원이 33만명에 이르고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