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울산 동구, 관광브랜드 CI 및 캐릭터 공개

2022-10-20

울산 동구의 관광브랜드 CI(사진출처: 울산 동구)

 

 

울산 동구청이 ‘또다시 오고픈 문화관광 풍요도시’ 동구의 관광을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 CI와 캐릭터를 선보였다.

 

국내외 디자인 트렌드 분석과 동구 관광 인식조사를 기반으로 개발된 디자인 시안 중 주민 및 관광객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으로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안에 대하여 디자인 고도화 작업을 거쳐 최종안이 결정됐다.

 

이번에 공개된 관광브랜드 CI는 ‘두근두근 동구’로, 디자인 컨셉은 ‘설렘이 가득한 곳 동구’에다 ‘행복은 더하고 근심은 빼고 사랑은 곱하고 추억은 나눈다’는 뜻을 담아 심장을 상징하는 전체적인 형태와 ‘+,×,÷’ 수학 기호를 활용해 관광객들이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정의 의미를 표현했다.

 

울산 동구 관광 캐릭터로는 곰과 돌, 말을 모티브로 하여 동구의 관광, 문화, 역사를 상징하는 ‘고미, 도리, 마리’를 개발했다.

 

'고미'는 동구의 대표 관광지인 대왕암공원의 곰솔(해송)을 문자 그대로 따와서 친근하고 친절한 이미지의 곰의 형태와 곰솔의 수피 색상으로 표현하였으며, '도리'는 대왕암 바위조각을 단순화하여 슬도의 비파소리와 주전의 몽돌소리를 지휘하는 지휘봉을 지니고 있는 모습으로 예술과 문화를 나타냈다. 마지막 '마리'는 유적지인 남목 마성에서 말을 귀엽게 형상화하여 동구의 문화재를 알리고 지키는 모습으로 역사를 상징하고 있다.

 

이날 선정된 관광 브랜드 CI 및 캐릭터는 앞으로 동구 관광을 대표하는 상징이자 친근하고 인상적인 이미지로서 동구의 관광상품 및 관광자원에 대한 홍보·마케팅에 활용될 예정이다.

 

동구청 관계자는 “이번에 디자인된 관광캐릭터 및 CI를 잘 활용해, 관광도시 동구를 알림으로서 체류형 관광도시로 만들어 가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울산 #동구 #관광브랜드 #CI #캐릭터 #공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