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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AI 틸다, 국제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 다관왕 영예

2022-07-21

LG AI 틸다(사진출처: LG AI 연구원)

 

 

LG의 AI 아티스트 ‘틸다(Tilda)’가 뉴욕 현지시간 지난 15일 ‘2022 뉴욕 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International Advertising Awards)’에서 ‘The Future Now’ 부문 금상과 은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뉴욕 페스티벌은 칸 라이언즈, 클리오 어워즈와 더불어 세계 3대 광고제로 인정받고 있으며 올해는 세계 60여 개국에서 출품한 작품들이 경쟁을 펼쳤다. 특히 AI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해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방법으로 대중들과 교감한 사례를 선정하기 위해 ‘The Future Now’ 부문을 신설했다.

 

뉴욕 페스티벌 ‘The Future Now’ 부문 금상 수상작인 ‘기후 변화에 맞서는 최초의 AI 틸다(Tilda - The first AI to battle against climate change)’는 지난 2월 뉴욕 패션 위크에서 AI 아티스트 ‘틸다’와 박윤희 디자이너가 협업해 선보인 ‘그리디어스 바이 틸다–금성에 핀 꽃(Greedilous by Tilda-Flowers on Venus)’ 컬렉션을 만드는 과정을 담은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AI 아티스트의 작품이 수상한 첫 사례로 기후 변화로 인한 위기를 AI 아티스트와 패션 디자이너의 협업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풀어내며 경각심을 일깨워 창의적이고 혁신적이었다고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은상 수상작인 ‘데이터를 통해 성장하는 AI 휴먼 틸다의 정체성(Tilda-Identity born from data)’은 AI 휴먼인 ‘틸다’가 데이터를 학습하며, 성격과 가치관을 만드는 성장 과정을 담은 책자다.

 

배경훈 LG AI연구원장은 “이번 뉴욕 페스티벌 수상으로 LG의 초거대 멀티모달 AI 엑사원의 기술력과 창의성, AI 휴먼과 인간의 협업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인정받았다”고 전하며, “앞으로 LG AI 기술을 더욱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시도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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