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W컨셉, ‘숏폼 콘텐츠’ 적용해 라이프 카테고리 상품 확대

2022-05-03

숏폼 하이라이트 러그4종 (사진제공: W컨셉)

 

 

W컨셉이 MZ세대가 선호하는 라이프 카테고리 상품 판매에 ‘숏폼(Short Form) 콘텐츠’ 적용을 확대한다.

 

숏폼 콘텐츠는 평균 15초에서 1분 이내 짧은 길이의 영상을 의미하며, 영상과 모바일 기기 활용에 익숙한 MZ세대를 중심으로 이러한 콘텐츠 선호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W컨셉은 29일부터 5월 10일까지 2주간 숏폼 콘텐츠를 적용, ‘위글위글(wiggle wiggle)’의 사각 러그 4종을 단독 선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은 눈에 띄는 컬러감과 개성 강한 디자인을 담은 휴대폰 케이스, 우산 등 굿즈를 선보여 MZ 세대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위글위글 사각 러그의 다양한 활용 예시를 영상으로 소개한다. 러그를 쇼파, 침대, 수납장 등에 ‘인테리어 용도’로 사용하거나 캠핑이나 야외 나들이에서 활용하는 등이다. 특히 모델이 러그 위에 앉거나 눕는 영상을 통해 실제 제품의 크기나 색감을 자세하게 볼 수 있어 직접 상품을 체험한 듯한 시각적 효과를 느낄 수 있다.

 

W컨셉에서는 위글위글 사각 러그 4종 단독 선판매를 기념해 20% 할인 혜택과 함께 구매 고객 중 선착순으로 피크닉, 캠핑 시 휴대할 수 있는 ‘위글위글 더스트백’을 증정한다.

 

이처럼 MZ세대를 중심으로 디자인 브랜드 상품에 대한 인기가 지속됨에 따라 숏폼 콘텐츠를 다양한 상품군에 확대 적용하고, 고객의 편리한 쇼핑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W컨셉 우먼2팀 관계자는 “라이프 카테고리 상품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상품 큐레이션 및 차별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라이프 카테고리 내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숏폼컨텐츠 #라이프카테고리포스터 #포스터디자인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