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스포티파이, 'K-Pop ON!' 리브랜딩

2022-03-23

스포티파이 'K-Pop ON!' (사진제공: 스포티파이)

 


세계 최대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는 케이팝 플래그십 플레이리스트 케이팝 대박(Daebak)을 케이팝 온으로 새롭게 리브랜딩했다고 밝혔다.


케이팝 온은 숫자 100(백), 전부를 의미하는 순우리말 온과 켜다(turn on)는 표현에 활용하는 영단어 on(온)을 합쳐 케이팝이 항상 온 세상에 울려 퍼진다는 의미를 상징한다.


특히 스포티파이는 케이팝의 본고장이 대한민국이라는 점에서 플레이리스트의 공식 명칭에 순우리말이자 한글인 온을 포함했다.


스포티파이는 케이팝이 하나의 음악 장르를 넘어 팬덤, 셀러브리티, 패션 트렌드 등 광범위한 분야를 아우르는 하나의 문화 허브로 자리 잡은 만큼 해당 플레이리스트를 케이팝 온으로 리브랜딩해 전세계 K팝 청취자들과 아티스트 간의 연결을 강화할 예정이다.


스포티파이 관계자는 "케이팝 온이 독자적인 브랜드로써 문화를 이끌어나가고, 앞으로도 K팝이 새롭고 다양한 방식으로 글로벌 청취자들과 연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리브랜딩 #브랜딩 #브랜드디자인 #리브랜드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