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구글 크롬, 2014년 이후 8년 만에 로고 변경

2022-02-13

구글 크롬 로고 (사진제공: 구글 디자이너 엘빈 후 트위터)

 


구글이 크롬 브라우저 로고 디자인을 8년 만에 변경했다.


구글 소속 엘빈 후 크롬 디자이너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렇게 밝히며, 로고 재설계 과정과 변화 내용에 관해 설명했다.


언뜻 보기엔 이전 로고와 별반 다를 게 없지만, 구글의 현대적인 브랜드 인식을 강화하고자 그림자를 없애고 비율을 다듬었다고 엘빈 후는 전했다. 기존 로고보다 색상 밝기를 조절하고, 로고를 단순화했다고도 부연했다.


가운데 파란 점의 크기는 커지고, 음영이 조정돼 선이 평평해졌다. 엘빈 후는 “녹색, 빨간색 특정 음영을 나란히 배치하면, 색상의 진동이 발생한다”면서 “로고에 미묘한 구배(기울기)를 주는 등 이용자들이 접근하기 쉽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2008년 출시한 크롬은 2011년, 2014년 두 차례 로고 디자인을 변경했다. 처음 3D 형태를 선보였지만, 2D로 틀을 바꿨다. 새 아이콘은 개발자를 위한 카나리아 버전에서 먼저 접할 수 있으며, 점차 전 이용자를 대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로고디자인 #로고 #디자인 #그래픽디자인 #브랜드 #브랜딩 #로고리뉴얼 #리뉴얼디자인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