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국야쿠르트, hy로 사명 변경... 식음료 한정 이미지 탈피

2021-04-08

hy 새 CI (사진출처: hy)

 

 

한국야쿠르트가 창립 52년만에 처음으로 ‘hy’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롭게 출발한다고 밝혔다.

 

hy는 '식음료 기업'에 한정되었던 기존 이미지를 넘어 물류·채널·플랫폼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혀 '유통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향후 100년을 향한 경쟁력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특히 자사 핵심역량인 ‘냉장배송 네트워크’에 ‘물류’ 기능을 더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집중한다.

 

타사와 전략적 제휴로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마이크로바이옴 시대를 선도할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개발에도 속도를 낸다.

 

바뀐 CI도 사명에 맞춰 hy한국야쿠르트를 hy로 교체했다.

 

신규 로고는 활력 넘치는 바이탈 사인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 했다. 4가지 컬러는 각각 삶(Life)과 건강(Health), 음식(Food),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를 상징하며 시대적으로 요구하는 확장된 건강의 의미를 형상화 했다.

 

또한, 친환경 소재 적용 및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고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방침이다.

 

hy 관계자는 “hy는 국내 최초 한국형 유산균 개발을 시작으로 건강기능식품, 신선간편식, 친환경·비건 온라인몰 등 새로움에 도전하며 국내 소비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며 “이번 사명과 CI변경을 계기로 물류, 채널,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지속가능한 사업영역으로 과감히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hy #한국야쿠르트 #사명변경 #로고리뉴얼 

유채은 취재기자
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