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성대, 공식캐릭터 '상상부기 프렌즈' 공모전 수상작 발표

2021-02-26

‘상상부기 프렌즈’ 수상작 (사진제공: 한성대학교)

 

 

한성대학교가 대학 공식캐릭터 '상상부기'와 함께 사용될 '상상부기 프렌즈'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상상부기 프렌즈 공모전’은 지난해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한성대의 공식캐릭터 '상상부기'와 함께 교내외의 다양한 이미지 마케팅에 활용될 캐릭터를 선정하고자 기획된 공모전이다.

 

공모전에는 한성대 재학생을 비롯해 동문, 일반인 등이 참여했고 47개의 다양한 작품이 출품됐다. 

 

출품작들은 지난달부터 약 한 달 간의 온·오프라인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이 선정됐다.

 

공모전 대상 1명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과 총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됐으며, 우수상과 장려상에게 각각 100만 원과 50만 원의 상금과 대외협력처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됐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최현아(디자인대학 3학년) 학생은 고양이, 상추, 닭을 모티브로 한 '냥이, 상찌, 꼬꼬&꾸꾸' 캐릭터를 출품해 대상을 차지했다.

 

최현아 학생은 "다른 훌륭한 작품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대상을 받아 영광이다"며 "앞으로 상상부기 캐릭터와 함께 교내외 모든 사람이 좋아할 만한 캐릭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성대 관계자는 "지난해 공식캐릭터 상상부기가 대학 구성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고 대학의 이미지를 홍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이번 상상부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상상부기 프렌즈 또한 많은 인기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대학 홍보를 위해 적극 활용될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대학교캐릭터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