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KCC, 컬러&디자인센터 오픈으로 컬러 디자인 트렌드 연구

2021-02-10

KCC의 컬러&디자인센터 (사진출처: KCC)

 


KCC가 서초동 본사 옆에 별관을 신축해 KCC 컬러&디자인센터를 새롭게 오픈했다. 빠르게 변화해가는 컬러와 디자인 트렌드를 연구하고 고객사에 선제적인 디자인 솔루션과 통찰력을 제공하여 고객 만족을 위한 커뮤니케이션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센터의 1층에는 건축도료 디자인 쇼룸이 갖춰져 있고 2층에는 CMF(컬러 Color, 소재 Material, 마감 Finishing) 쇼룸과 함께 직원을 위한 사무실 공간이 조성되어 있어 기존의 본사 디자인팀 직원들이 이곳으로 자리를 옮겼다.

 

KCC는 앞으로 센터를 디자인 관련 전문인력들의 근무공간으로 활용하고 KCC 제품과 고객과 더불어 미래 소비자층까지 연결하는 복합 플랫폼으로 운영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편의시설로 가득한 복합 쇼핑몰에 소비자들이 몰리는 것처럼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연구 및 공유함으로써 직접 방문하도록 유도하고, 제품의 기획에서 제작까지 여러 부분에서 협업을 도모해 매출의 확대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컬러&디자인센터에 일반 고객은 물론 졸업을 앞둔 건축학도는 물론, 관련 디자이너 등 미래의 잠재 고객까지 초청하고 컬러 트렌드를 소개하여 KCC의 브랜드 포지셔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CC 관계자는 “글로벌 트렌드 파악과 함께 감성적 컬러 트렌드를 연구 및 분석하며 유수의 글로벌 고객사에 선제적으로 제안함으로써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협업을 이끌어내고자 한다”고 전하며, “KCC가 보유한 우수한 기술력에 트렌드를 이끄는 컬러와 디자인을 더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KCC #컬러디자인센터 #오픈 #컬러 #디자인 #트렌드 #연구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