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LG, 새로운 그래픽 모티프 공개로 브랜드 생동감 상승

2021-02-10

LG의 새로운 그래픽 모티프 (사진출처: LG)

 


LG가 그래픽 모티프를 새롭게 공개하며 브랜드에 생동감을 더했다. LG는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에서 브랜드를 보다 역동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디자인 요소인 그래픽 모티프를 공개했다.

 

그래픽 모티프란 로고 외에 기업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 요소로써 컬러, 도형, 패턴 등을 통해 해당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도록 이미지를 강화하는 시각적 요소이다.

 

새로운 그래픽 모티프는 LG의 기존 심볼마크 안의 'L'과 'G' 형태를 각각 화면의 좌측 상단과 우측 하단에 배치하고 그 사이에 놓인 메시지와 연계되어 직관적으로 LG가 전달하는 메시지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했다.

 

레드와 그레이 2가지 컬러로 표현되는 LG 로고와 함께, 이번 그래픽 모티프는 10가지 컬러와 2가지 바탕 패턴 디자인 등을 자유롭게 조합하여 사용이 가능해 표현의 자유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모바일, PC, 태블릿 등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되어 모션 등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새 그래픽 모티프는 웹과 모바일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채널 등의 온라인 환경을 비롯해 광고 및 명함 등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LG 관계자는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기업 브랜드 경험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환경에서 LG 브랜드를 잘 표현할 수 있는 그래픽 모티프를 개발한 것"이라고 전하며, "이를 통해 역동적이고 진화하는 LG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LG #엘지 #새로운 #브랜드 #그래픽모티프 #공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