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소헌왕후 캐릭터 · 페이퍼 아트토이 새롭게 선보여

2021-02-09

 

엑스포디자인그룹은 최근 ‘소헌왕후 캐릭터’와 ‘소헌왕후 아트토이’를 공개하였다.

 

 

소헌왕후는 조선 3대 임금인 세종대왕의 왕비로서 남편을 이해하고 내조한 공이 크고, 조선 역사상 내명부를 가장 안정적으로 다스려 세종대왕의 업적에 좋은 영향력을 끼쳤다고 평가받는 조선 최고의 국모이자 왕비이다.

 

 

소헌왕후 캐릭터와 함께 새롭게 탄생한 ‘소헌왕후 아트토이’는 화려한 왕비의 삶 속에서 개인적 아픔을 참고 인내하였던 소헌왕후의 모습을 역사적 고증을 바탕으로 형상화하였고, 귀여운 외형으로 친근한 이미지를 보여주면서도 인자하고 현명한 왕비의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종이 소재로 만들어진 ‘소헌왕후 아트토이’는 위인 캐릭터를 통해 대한민국 역사에 대한 재미와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DIY(조립형) 제품으로 제작돼 아이들에게는 동작 원리 학습 및 역사 교육 효과를 제공하고, 가족간에는 공동 작업을 통한 소통의 계기를 마련해주는 등, 특히 코로나 시대의 집콕 문화 상품으로 큰 각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소헌왕후 아트토이’는 서촌 세종이야기미술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트토이 조립키트는 3천9백원, 아트토이 완성품은 5천원에 구입가능하며 향후 세종이야기미술관 스마트스토어에도 업로드 될 예정이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사진제공_엑스포디자인그룹

facebook twitter

#소헌왕후캐릭터 #페이퍼아트토이 #소헌왕후페이퍼아트토이 #세종이야기미술관 #어린이만들기 #캐릭터 #위인캐릭터 #역사캐릭터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