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4·3희생자 추념식 슬로건, ‘우리의 4·3이 따뜻한 봄으로 기억될 때까지’ 최우수작 선정

2021-01-28

(사진제공: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가 제73주년 4·3희생자 추념식 슬로건 공모결과 ‘우리의 4·3이 따뜻한 봄으로 기억될 때까지’를 최우수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슬로건 공모는 지난해 12월 16일부터 올해 1월 15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2차례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5건 등 총 8건이 선정되었다.

 

최우수작은 ‘우리의 4·3이 따뜻한 봄으로 기억될 때까지’가 선정됐다. 슬로건에는 제주도민이 희생의 아픔을 평화의 마음으로 견디고 극복해 온 만큼, 가장 봄을 빨리 맞는 제주에서의 4월이 모두에게 따뜻한 날로 기억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다.

 

우수작은 ‘밝혀라 4·3의 진실! 들어라 평화의 외침!’과 ‘어제의 아픔, 오늘의 화해, 내일의 상생’이 선정되었고, 장려작에는 ‘이어가요! 4·3정신, 열어가요! 평화인권’ 등 5건이 선정됐다.

 

선정된 슬로건에 대해서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상장이 수여된다., 상금으로는 최우수작 100만원, 우수작 각 50만원, 장려는 각 20만원이 지급된다.

 

슬로건 공모결과는 도청 홈페이지에 게시, 향후 홍보아치, 선전탑, 현수막, 홍보영상, 홍보자료 등 추념식 각종 홍보물에 활용된다.

 

송종식 제주특별자치행정국장은 "이번에 선정된 슬로건을 활용해 4·3추념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4·3유족회와 도민들의 숙원과제인 4·3특별법 개정이 추념식 전 2월 임시국회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정부 및 국회 협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글_ 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제주특별자치도청 #추념식슬로건 #슬로건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