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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재청, 국외소재문화재 BI 공개

2021-01-21

문화재청이 발표한 국외소재문화재 BI (사진출처: 문화재청)

 


문화재청이 외국에서 우리나라 국외소재문화재(이하 ‘국외문화재’)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상징화하는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 이하 BI)을 개발했다.

 

기본 BI는 태극기의 건곤감리를 기반으로 양 끝을 뫼비우스의 띠처럼 연결해 국외문화재가 과거, 미래, 대한민국과 소재국 등을 한 데 이어주는 역사·문화 교류의 상징이 되도록 형상화했다. 영문 상표명은 전문가 자문, 원어민 평가 등을 거쳐 우리나라 역사성이 지금까지 전승되고 있음을 강조하고자 ‘Heritage of Korea’(헤리티지 오브 코리아)로 확정되었다.

 

새롭게 개발된 국외문화재 BI는 향후 각종 책자나 답사지도, 홍보 배너(띠 광고), 초청장 등 홍보자료와 국외부동산문화재 성격을 갖는 외교공관·독립운동 사적지, 이민사 건물 등에 부착하는 사인물(현판, 인증서, 현수막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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