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엑스포디자인그룹, 2021년 기념 '소' 캐릭터 공모전 개최

2020-11-19

대한민국 ‘소’ 캐릭터 공모전 (사진출처: 엑스포디자인그룹)

 

 

엑스포디자인그룹은 2021년 신축년 ‘하얀 소의 해’를 기념하기 위해 '대한민국 ‘소’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소는 예로부터 우리 민족과 고락을 함께하며 살아온 친근한 동물로 오랜 역사를 국민들과 함께 해왔다. 이에 엑스포디자인그룹은 대한민국의 국운 번창을 기원하고, 소의 해를 기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공모기준은 대한민국 ‘소’의 특징을 살린 재미있고 친근한 소재의 캐릭터 디자인과 더불어 국내외 발표된 적 없는 순수 창작 캐릭터 디자인이어야 한다. 

 

캐릭터를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단체 출품도 가능하다. 출품작 수의 제한은 없으며,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12월 14일까지 이메일(gongmo@x4design.co.kr)로 제출하면 된다

 

엑스포디자인그룹 관계자는 본 대회를 통해 “이중섭 화백의 ‘힘찬 ‘소’그림을 능가할 대한민국 대표 소캐릭터가 탄생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상상을 현실로 이끌어내, 국민들의 톡톡 튀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은 상금 200만원, 우수상은 상금 50만원, 가작은 상금 20만원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엑스포디자인브랜딩 홈페이지와 디자인정글 공모전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엑스포디자인그룹 #대한민국 #대표 #소캐릭터 #공모전 #개최 #누구나 #참여 #가능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