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동부대우전자, 국내 3대 디자인상 ‘2015 핀업 디자인어워드’ 수상 및 인증 쾌거

2015-12-03




동부대우전자의 가전 신제품들이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고 ‘2015 핀업 디자인 어워드(PIN UP DESIGN AWARDS)’에서 수상 및 인증의 영예를 안았다.

동부대우전자는 해당 어워드에서 ‘스마트 쿨링 냉장고’로 은상을, ‘공기방울 4D 세탁기’와 ‘클래식 전자레인지로’ 동상 수상을 기록했으며, 이어 ‘쉐프 시리즈 전자레인지’, ‘24인치 드럼세탁기’, ‘미니 스탠드 김치냉장고’ 등 4개의 제품은 가전제품 디자인 인증 작으로 선정됐다.

은상을 수상한 ‘240L 스마트 쿨링 냉장고’는 냉장고 양 측면을 유선형 마감 처리하는 ‘다이나믹엣지’ 디자인으로 견고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하는 제품이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성을 우선해 독창적인 ‘4U’(for you) 디자인을 적용한 ‘공기방울 4D세탁기’와 부드러움을 강조한 곡선 모서리에 은색 도어손잡이, 조그 다이얼, 라운드형 디스플레이 등을 도입해 친숙한 레트로 디자인을 구현한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는 동상을 받았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2008년 제1회 핀업 디자어워드에서 ‘드럼업’ 세탁기 수상을 필두로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3도어 냉장고 ‘클라쎄 큐브’, 이녹스 전자레인지 등 차별화된 디자인의 제품으로 매회 꾸준히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입증해 왔다.

한편, ‘핀업 디자인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KAID)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대한민국디자인대상, 굿디자인어워드와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
 

facebook twitter

#브랜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