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이랜드리테일, 창립40주년 기념 서체 ‘NC나이스초이스체’ 개발

2020-11-06

이랜드리테일 나이스초이스체 (사친출처: 이랜드리테일)

 

 

이랜드리테일이 그룹 창립 40주년을 맞아 자체 개발한 서체 2종을 이랜드리테일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서체는 타이틀 전용 서체 ‘나이스체’와 본문 전용 서체 ‘초이스체’로 이랜드 리테일의 새로운 아이덴티티인 ‘NICE CHOICE’를 담고 있다.

 

나이스체는 볼드한 타입으로 디자인해 타이틀 적용 시에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실용적인 서체로, ‘ㅅ’의 끝을 들어 올려 기분 좋게 뛰어오르는 듯한 경쾌함과 쇼핑을 통해 고객에게 행복을 선물하는 이랜드리테일의 기업 이념을 표현했다. 끝부분은 둥근 셰리프로 마무리해 이랜드리테일의 친절한 이미지를 담아냈다. 

 

본문 서체인 초이스체는 볼드, 미디엄, 라이트 등 세 가지 굵기로 제작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단정하고 안정적인 고딕체를 바탕으로 디자인해 가독성이 높고, 두 획이 만나는 모서리에 선물 상자 리본을 모티브로 한 사선을 넣어 선물을 주고받는 기쁨을 표현했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나이스초이스체는 함께 추억을 만들어 온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개발한 서체”라며 “전용 서체를 활용한 여러 콘텐츠를 선보이며 앞으로 고객들과 더 많은 추억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글_ 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이랜드나이스초이스서체 #한글폰트무료배포 #무료서체 #이랜드리테일 #나이스초이스 #타이틀서체 #본문서체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