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포천시, 제 18회 포천시민의 날 기념 ‘도시브랜드(BI)’선포

2020-11-06

 

 

포천 도시브랜드 선포식 (사진출처: 포천시청)

 

 

포천시가 제18회 포천시민의 날을 맞이하여 ‘도시브랜드 선포식’을 4차원 영상 퍼포먼스와 함께 선보였다. 브랜드는 포천의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 1년 간 주민 참여, 전문가 의견 등 공론화 과정을 거쳐 개발되었다.

 

포천의 새로운 도시브랜드 슬로건은 ‘평화로 만들어가는 행운의 도시 포천’으로 ‘행운’을 상징하는 네잎클로버를 기반으로 평화와 포용, 소통을 위해 손을 잡은 네 사람과 사랑을 의미하는 하트 형상을 조합했다. 색상은 청정 그린과 블루 컬러를 사용하여 맑고 깨끗한 포천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시는 그동안 심벌마크(CI)와 도시브랜드(BI)를 각각 사용하여 오는 혼란을 방지하고 친근하고 쉽게 기억될 수 있는 브랜드 개발을 위해 지난 1년 간 주민참여, 전문가 의견 등 공론화 과정을 거쳤다. 새로운 도시브랜드에는 모든 사람들이 평온과 협력으로 서로 손잡고 협동하며 포천시에 행운을 가져오겠다는 다짐을 담았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도시브랜드 선포에 발맞춰 시민과 공직자 모두가 함께 협동하여 맑고 깨끗한 숲과 물의 도시, 평화시대 남북경협 거점도시로 발전하는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가자”고 전했다.

 

글_ 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포천시도시브랜드 #도시브랜드 #슬로건 #심벌마크 #CI #BI #행운의도시포천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