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송파구, 도시브랜드·‘송송-파파’ 캐릭터 활용 기념품 출시

2020-10-27

송파구 도시브랜드 CI· ‘송송-파파’ 활용 기념품 (사진출처: 송파구)

 

 

서울 송파구는 구의 도시브랜드 CI와 새 캐릭터 ‘송송-파파’를 활용한 기념품을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구는 지난 7월 1일 미래비전을 압축하여 상징화한 새로운 도시브랜드CI와 캐릭터를 선보였다.

 

도시브랜드는 ‘서울’ ‘선도’ ‘송파’의 한글 초성자음 ‘ㅅ’을 상징화한 것으로 ‘서울’을 이끄는 ‘선도’ 도시 ‘송파’의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새로운 캐릭터인 ‘송송, 파파’는 행복한 삶을 지향하는 하트(‘ㅅ’), 다양한 가치와 문화를 연결하는 다리(‘ㅍ’)를 형상화하였다. 개성강한 이름과 친근한 이미지로 아이들과 젊은층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기념품은 레트로커피잔, 미니에코백, 파우치, 휴대폰 슬라이드 그립 등 총 5종으로 최신 트렌드에 맞춰 실용성과 가성비를 고려해 제작했다.

 

‘송송-파파 레트로커피잔’은 최근 복고 유행에 맞춰 구가 디자인을 자체 개발했다. ‘아이송파 슬라이드 그립’은 기존의 그립톡과 달리 무선충전이 가능한 제품으로 기능성을 더했으며, ‘송송-파파 미니에코백’은 기성 에코백 사이즈보다 작은 토트백 크기로 제작해 휴대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송파둘레길 BI로고를 자수로 넣은 ‘조리개형 파우치’와 ‘송송-파파 포트트잇’ 등이 출시되었다. 기념품은 송파관광정보센터와 석촌호수 내 문화실험공간 ‘호수’에서 6천원~1만2천원으로 판매되고 있다.

 

송파구 관계자는 “도시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매년 송파의 특징을 담은 관광기념품을 개발해 제작하고 있다.”면서 “이번에 새롭게 제작한 기념품을 통해 관광객들이 송파를 더욱 친근하게 느끼고, 나아가 다시 찾고 싶은 도시로 기억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송파구 #송파구도시브랜드 #송파구캐릭터 #송송파파 #캐릭터기념품 #도시브랜드기념품 #브랜드굿즈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