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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 공동브랜드 ‘칠갑마루’ 디자인 리뉴얼

2020-10-27

청양군 공동브랜드 '칠갑마루' 디자인 (사진출처: 청양군)

 

 

청양군은 군민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지역의 대표 공동브랜드 ‘칠갑마루’의 디자인을 변경했다고 최근 밝혔다.

 

군은 지난 7월과 8월 두 차례 회의에서 서체 특성, 가독성, 시인성, 심미성을 중점적으로 논의한 결과 후보 디자인 3가지를 선정했으며, 9월 8일부터 10월 7일까지 한 달간 A안, B안, C안에 대한 온‧오프라인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군은 선호도 조사 결과 전체 참여자 2753명 중 1642명의 선택을 받은 후보안을 최종 디자인으로 확정했다.

 

변경된 디자인은 칠갑산의 푸른 정기와 지천의 흐름 등 천혜의 자연환경에 청양고추 이미지를 담았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군은 앞으로 상표등록, 조례개정을 거쳐 선정된 ‘칠갑마루’의 디자인을 청양군 공동브랜드로 선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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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채은 취재기자
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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