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보성군 캐릭터 ‘BS삼총사’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 되다

2020-10-27

보성군의 특산물 캐릭터 'BS삼총사' (사진출처: 보성군)

 


보성군의 특산품 캐릭터 ‘BS삼총사’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리게 됐다.

 

4만 인구의 보성군은 대구, 광주, 강원도, 고양시 등 100만이 넘는 인구를 보유한 여러 지자체들과의 경쟁 속에서 활발한 홍보활동 등으로 최다 득표수를 기록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을 차지한 BS삼총사는 보성군의 대표 특산품 녹차, 꼬막, 키위를 형상화한 캐릭터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공무원들이 직접 만든 ‘착한 캐릭터’로 보성군의 유튜브를 비롯, SNS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특히, 보성군의 홍보팀 공무원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모아 기획하여 캐릭터를 만들었다는 점도 이슈가 됐다.

 

역대 최다 지자체(63개)가 참가한 이번 ‘우리동네 캐림픽’에서 보성군은 군 단위에서는 유일하게 본선 진출에 성공하며 슈퍼루키로 떠올랐으며, 본선에서 광역지자체와 수도권 자치단체 등과의 경쟁에서 승리하며 모두를 놀라게 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상황에서 군민과 향우가 한마음 한뜻으로 결집하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뜻깊다"고 전하며, “보성군민을 비롯한 공직자, 출향향우, 관광객, 주변 관공서 등 정말 많은 분들이 투표에 적극 동참해 주신 결과 1위를 수상할 수 있었고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에 걸맞게 지역민과 상생하며 지역을 알리고, 지역 농가를 살리는 착하고 실속 있는 캐릭터로 성장시켜가겠다”고 밝혔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보성군 #특산물캐릭터 #BS #삼총사 #우리동네캐릭터 #대상 #수상 

한승만 취재기자
일상 속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