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화성도시공사 CI 개발

2020-10-21

화성도시공사 CI (사진제공: 엑스포디자인브랜딩)


엑스포디자인브랜딩은 최근 '화성도시공사'의 CI 를 개발했다.

화성도시공사는 화성시의 대표 공기업으로서 도시의 균형적 발전과 친환경 스마트시티 조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2008년 설립 후 12년만인 올해 새로운 CI 개발을 진행하게 되었다. 특히 시민의 편리하고 쾌적한 삶과 코로나로 인한 힘든 시기에 사회적 가치 실천으로 시민에게 힘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아 시민과 함께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동반자가 되겠다는 지향가치를 담아 눈길을 끌고 있다.

화성도시공사의 CI는 화성의 도시가치를 나타내는 영문약칭 ‘HU’를 중심으로, 자연친화도시인 화성의 모습을 상징하기 위해 ‘나뭇잎’의 형상을 결합했다. 아울러 자연과 함께 성장하는 스마트도시 화성의 밝은 미래를 ‘상승하는 나뭇잎’의 형태에 ‘그린컬러’를 입혀 나타내고자 했다. 부드러운 둥근 서체로 표현된 ‘HU’는 시민에게 행복한 삶을 제공하고 친근하게 다가가는 화성도시공사의 지향가치를 상징하고 있다.

화성도시공사 유효열 사장은 4대 경영방침인 효율적 경영, 투명한 경영, 지속성장 경영, 함께하는 경영의 4대 핵심 방향을 재차 언급하며 “영속하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함께하는 경영>이 가장 우선시 돼야 한다"고 당부하며 "내외부 고객만족을 모두 충족하는 고객중심 경영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글_ 정윤 취재기자(jy@jungle.co.kr)

facebook twitter

#화성도시공사 #CI #엑스포디자인브랜딩 #브랜드 #HU 

정윤 취재기자
흥미로운 디자인 관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