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카카오프렌즈 “중국진출”, 상하이에 1호 매장 오픈

2020-09-17

카카오프렌즈 상하이 매장 전경 (사진출처: 카카오IX)

 

 

카카오IX가 자사 캐릭터 브랜드인 카카오프렌즈의 중국 내 첫 번째 매장을 상하이서 공식 오픈했다.

 

지난 12일 문을 연 중국 상하이점은 총 2층 규모로(약 54평), 상하이의 명동이라고 불리는 난징동루 보행자거리에 위치한다.

 

카카오IX는 더 많은 해외 소비자들에게 카카오프렌즈를 알리고자 이 곳에 중국 1호 매장을 열게 됐다고 설명했다.

 

상하이점은 '원 신 원 임팩트(ONE SCENE ONE IMPACT)'라는 콘셉트 하에 중국인들에게 널리 바이럴 될 수 있도록 인스타그래머블한(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공간으로 선보인다.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골드 색상과 카카오프렌즈의 상징인 노란색을 조화롭게 사용했으며, 천장에 대형 황금 라이언 미러볼을 설치했다.

 

카카오IX는 향후 중국 비즈니스를 더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올 10월 열리는 'LEC(라이센싱 엑스포 차이나)'에 참여하고 2021년 5월에는 베이징 유니버셜리조트에 매장을 여는 등 향후 중국 내 매장 확장도 검토 중이다. 중국 최대 가전 기업 메이디(MIDEA)와 같은 유명 브랜드와도 협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상하이 스토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더 많은 중국 소비자들에게 카카오프렌즈의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카카오프렌즈중국 #상하이카카오프렌즈 #카카오프렌즈상하이스토어 #인스타그래머블 #카카오프렌즈 

유채은 취재기자
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