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4·16재단, 새로운 CI 공개

2020-09-11

4.16 재단의 새로운 CI (사진출처: 4.16재단)

 

 

4·16재단(이사장 김정헌)이 출범 2주년을 맞아 CI를 새롭게 변경했다.

 

4·16재단은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용하면서,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해 선정한 ‘생명·안전·약속’ 가치어에 대해 의미 부여와 더불어 명확성을 더해 4·16재단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설정했다.

 

새로운 심벌은 ‘나무’와 ‘사람’, ‘리본’을 결합해 체계적 토양을 기반으로 단단하게 뿌리 내려 미래세대가 희망을 갖고 꿈꿀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형상화 했다.

 

생명과 인권의 존귀함을 상징하는 사람과 따뜻함, 신뢰, 연대를 의미하는 나무의 자연스럽게 연결하고 세월호 참사의 상징인 리본을 열매로 이미지화해 일상이 안전하고 풍요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담아내고 있다. CI 색상으로는 변함없는 기억과 안전, 생명을 뜻하는 노란색과 토용을 연상시키는 갈색을 조합해 안정감을 더했다.

 

김정헌 4·16재단이사장은 “이제 4·16재단은 7주기를 앞두고 ‘생명·안전·약속’ 가치어에 대한 비전과 명확성을 갖고 도약하고자 한다”고 전하며 “국민적 연대와 공감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마음껏 꿈꾸는 일상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4·16재단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4·16재단은 4.16세월호참사 피해 가족과 국민의 안전사회에 대한 염원을 모아 2018년 5월 12일 발족했으며, 세월호 희생자 추모와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국가재정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사일육재단 #출범 #이주년 #CI #변경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