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국관광공사, 디지털 BI와 함께 홍보 강화

2020-09-03

한국관광공사의 디지털 브랜드 로고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가 한국 관광 브랜드 로고를 디지털화 하고 온라인 홍보를 강화한다.

 

한국관광공사는 한국 관광의 대표 브랜드 'Imagine your Korea'의 로고를 디지털화 하며, 그동안 사용해오던 아날로그 로고를 'Imagine your Korea', 'Korea', 'Kor', 'K' 등의 다양한 디지털 로고로 변형했다. 이에 따라 관광공사는 새로 개발한 디지털 BI인 'K'가 다양한 디지털 환경에서 쓰임새가 많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20년도에 13편의 광고 영상을 새롭게 제작했으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특별 광고 '우리의 마음은 항상 열려 있어요'(Our hearts are always open)는 2천만뷰를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온라인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서울, 전주, 부산 등 지역관광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된 국악밴드 이날치 음악과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의 춤을 조합한 영상은 유튜브 등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하반기에 강릉, 목포, 안동 등과 관련된 영상도 추가로 촬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최근 아이돌 있지(ITZY)를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있지(ITZY)는 향후 1년 간 명예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9월부터 송출 예정인 영상물 6편에 등장해 한국 관광 전반을 소개할 계획이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한국관광공사 #브랜드 #로고 #디지털화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