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 ‘2020 제1회 데이터비즈 인포그래픽 공모전’ 개최

2020-07-14

2020 제1회 데이터비즈 인포그래픽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은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 행사의 일환으로 미래 디자인 산업 발전 및 인재 발굴을 위한 ‘2020 제1회 데이터비즈 인포그래픽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공데이터(정부, 공공기관 등) 비즈니스 활용 인포그래픽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빅데이터 및 인포그래픽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고, 담당자 이메일로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시각디자인 및 멀티미디어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1차 평가를 거쳐 오는 10월 페스티벌 기간 동안 관람객과 디자인 DB회원들의 투표로 진행되는 2차 국민참여 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선정된다.

최종 수상작은 금상 3점에 각 100만원, 은상 3점에 각 50만원, 동상 3점에 각 30만원을 수여하며, 특선 11점과 입선 80점도 시상할 계획이다. 입선 이상 100점에 대해서는 페스티벌에서 전시를 추진하며, 2021년도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의 잡페어 쇼케이스에 우선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Design Beyond Data - 디자인, 데이터를 그리다’를 주제로 오는 10월 7일부터 5일간 코엑스에서 펼쳐지는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은 디자인과 데이터를 통해 미래 삶의 모습을 그려보고 과거와 현재의 디자인을 재조명하는 전시로 꾸며질 예정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융합된 하이브리드 전시방식과 제로웨이스트(Zero-waste) 디자인을 지향하며, 뉴노멀 시대의 롤모델이 될 혁신적인 디자인 축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글_ 정윤 취재기자(jy@jungle.co.kr)

facebook twitter

#디자인코리아페스티벌 #인포그래픽 #공모전 #데이터비즈 #한국디자인진흥원 

정윤 취재기자
흥미로운 디자인 관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