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2015 우수 웹사이트는? 제12회 웹어워드 코리아 수상작 발표

2015-11-26



12회 웹어워드 코리아의 수상작이 발표됐다. 웹어워드 코리아(대한민국 웹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는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들 중 우수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2004년부터 개최되어 올해 12회를 맞이했다.

 

웹어워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회장 김진수)가 주관하는 12회 웹어워드 코리아20159월 후보등록을 시작으로 총 13개 부문 68개 분야에 706개 업체가 참여해 총 504개의 웹사이트가 등록했으며 인터넷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심사 결과에 따라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했다. 1015일부터 시작된 웹어워드코리아 2015온라인 평가는 평가위원단의 예선, 본선평가를 걸쳐 최고평가위원단의 결선평가를 통해 올 해 최고대상을 선정하는 과정을 거쳐 이루어졌다.

 

▲ PC웹 최고대상을 수상한 기아자동차 웹사이트


12회 웹어워드 코리아의 PC웹 최고대상에는 고객행동패턴 learn-buy-use에 기반한 웹사이트를 구현해 사용자에 최적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기아자동차 웹사이트가 선정됐다. 모바일웹 최고대상에는 One-Stop 모바일 금융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하고, 신속한 고객과의 비대면 업무처리 기능을 선보인 KB손해보험 모바일 웹이 선정됐다.


▲ 디자인 이노베이션대상을 수상한 코웨이 웹사이트

 

디자인 이노베이션대상에는 Design the basic-기본을 디자인 하다라는 디자인 철학을 담아 스토리와 비주얼 중심의 제품 디자인을 선보인 코웨이 디자인, UI/UX 이노베이션대상에는 사용자 중심의 UI개선과 개인화 서비스 강화를 위한 차별화된 플랫폼을 선보인 KB국민카드, 콘텐츠 이노베이션대상에는 임신, 출산은 물론, 0세부터 7세까지 자녀를 둔 모든 가정에 유용한 육아서비스를 제공하는 패밀리클럽, 브랜드 이노베이션대상에는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로의 온라인 아이덴티티 확립과 럭셔리 브랜드 포지셔닝을 표현한 설화수, 기술 이노베이션대상에는 고객의 소중한 정보노출을 보호하고, 고객별 맞춤메뉴를 제공해 은행업무 이용에 편의를 높인 한국씨티은행이 선정됐다.

 

또 일관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을 통한 마케팅 플랫폼을 선보인 GS리테일이 마케팅 이노베이션대상, 소비자와 피부고민을 나눔으로써 제품의 장점을 전달하고 소통을 통한 톡특한 이벤트를 선보인 CPI 스킨 리버커리 크림이 프로모션 이노베이션대상, 고객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과 스마트한 멤버십 혜택을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롯데멤버스 엘포인트가 서비스 이노베이션대상, 다양한 디바이스 및 브라우져 표준화를 기본으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현대건설 기업 공식 사이트가 웹표준 이노베이션대상에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문별 최우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PC웹 부문 통합대상에는 기업일반부문 포스코, 금융부문 KB국민은행, 제품브랜드부문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 생활브랜드부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쇼핑몰부문 수협쇼핑, 미디어/정보서비스부문 LG그룹 공식 블로그, 공공/의료부문 공공데이터 포털, 문화/레포츠부문 대한항공 호주TV, 광고/프로모션부문 팬틴, 고객지원서비스부문 NH투자증권 웹진, 교육부문 연세대학교웹사이트가 선정됐다.

 

모바일웹 부문 통합대상에는 마케팅부문 브랜드 아모레퍼시픽, 서비스부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모바일웹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유인호 사무총장(웹어워드 추진위원장)웹어워드코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각 기업의 유·무선 인터넷 관련 실무전문가들이 직접 평가하여 수상작들을 결정하며 그 평가결과와 평가의견들이 인터넷상에 투명하게 공개된다는 점에서 기존의 시상식들과는 차별화 된다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인터넷을 통해 직접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하는 웹어워드와 같은 시상식은 공개와 참여를 특징으로 하는 소셜미디어시대의 시상식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

 

12회 웹어워드 코리아시상식은 20151217() 롯데호텔월드(잠실)에서 정부기관 및 인터넷서비스 관련 유관단체, 수상기관, ·무선 인터넷전문가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며 시상식과 함께 따뜻한 연말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2회 웹어워드 코리아의 최종 수상작의 결과와 평가내역은 웹어워드 공식 웹사이트(www.i-award.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kipfa.or.kr

 

facebook twitter

#브랜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