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골든블루, 칼스버그 2주년 기념 ‘스포츠형 보냉백 패키지’ 출시

2020-05-11

칼스버그 스포츠형 보냉백 패키지 (사진출처: 골든블루)

 

 

국내 주류전문기업 골든블루는 덴마크 왕실 공식 지정 맥주인 ‘칼스버그’를 공식적으로 국내 수입, 유통을 시작 2주년을 맞이했다고 최근 밝혔다.

 

1986년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된 '칼스버그'는 치열한 국내 수입 맥주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주목 받지 못했지만 골든블루가 수입, 유통을 시작하고 공격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소비자 선호도와 인지도 모두 가파르게 성장해왔다.

 

골든블루는 ‘칼스버그’의 성장을 위해 소비자 맞춤형 마케팅 활동과 소비자 접점을 강화한 영업 활동을 진행했다.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진행, 팝업 스토어 운영, 다양한 축제 참여 등 그동안 부족했던 ‘칼스버그’ 음용 기회와 경험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시즌성을 살리면서 실용성을 가진 패키지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소비자들의 욕구와 감성을 자극시켰다.

 

이처럼 계속해서 ‘칼스버그’ 체험 기회를 넓힌 결과, ‘칼스버그’는 올드한 브랜드 이미지를 탈피하고 부드러운 덴마크 맥주 및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프리미엄 라거 맥주로 이미지를 변신하는 데 성공하고, 재구매율이 높은 맥주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골든블루는 ‘칼스버그’를 수입, 유통한 지 2주년을 기념하여 합리적인 가격의 스페셜 패키지를 12일 출시한다. 이번에 골든블루가 선보이는 패키지는 다가오는 여름, 소비자들이 칼스버그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보냉효과가 있는 가방에 ‘칼스버그’ 10캔(500ml)을 담은 시즌성 신규 패키지다.

 

‘칼스버그’ 보냉백은 일반적인 보냉백 형태가 아니라 스포츠백 형태로, 내부 공간이 넉넉하고 많은 수납이 가능한 것은 물론 가볍고 튼튼한 소재로 만들어져 실용성과 기능성을 더했다. 여기에 ‘칼스버그’를 상징하는 초록색 바탕에 ‘칼스버그 로고’와 ‘홉’을 전면과 양측 면에 각각 삽입하여 디자인의 고급스러움을 높였다.

 

한편, ‘칼스버그’는 오늘보다 더 좋은 맥주, 더 나은 미래를 만들겠다는 철학을 가진 세계 4대 맥주 회사인 ‘칼스버그 그룹’에서 생산하는 프리미엄 라거 맥주다. 170년이 넘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칼스버그’는 100% 몰트로 만들어진 높은 품질과 우수한 풍미로 1904년도에 덴마크 왕실로부터 공식 맥주로 지정받아 전 세계적으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칼스버그 #칼스버그패키지 #스포츠형보냉백패키지 #골든블루 #패키지출시 

유채은 취재기자
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