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컬쳐 | 뉴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내추럴함 강조하는 심플한 이미지로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

2019-08-22

액티비아 컵 플레인 리뉴얼 디자인(사진제공: 풀무원다논)

 

 

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이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의 브랜드 디자인을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은 소비자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응원하는 ‘액티비아 그린라이프 캠페인’의 하나로 진행됐다. ‘액티비아 그린라이프 캠페인’은 올 초부터 진행되는 연간 캠페인으로,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액티비아와 함께 건강한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안하며, 유튜브 영상을 비롯한 디지털 소통, 요가 동작과 요거트 레시피를 통한 건강관리, 쿠킹클래스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고객들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액티비아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기존의 직선으로 이뤄진 패키지가 주는 강인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장 특화 발효유의 건강함에 내추럴함을 강조하는 심플한 이미지의 디자인을 선보였다.

 

리뉴얼된 디자인에서는 액티비아 고유색인 그린 컬러 계열을 유지해 브랜드 통일성은 지키면서, 자연에서 온 건강함을 표현한 한층 더 세련되고 자연스러운 그린 색감을 표현했으며, 기존의 직선을 강조한 프레임 대신 곡선 프레임을 사용하고, 패키지 내 과일도 보다 내추럴한 모습으로 변경했다. 

 

액티비아 로고 아래의 노란색 화살표로 액티비아의 핵심 기능인 장 환경변화를 표현,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20개국 특허 프로바이오틱스를 강조하는 등, 장 특화 발효유의 전문성은 살리면서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친근한 이미지를 부여해, 요거트를 통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패키지를 통해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액티비아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액티비아와 함께 쉽고 간편하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더 많이 체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세계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기능과 성분 그리고 맛을 선보여 삶의 모든 순간에 액티비아 그린라이프를 경험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액티비아는 소비자의 다양한 일상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 액티비아와 함께 건강한 변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경험 중심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 잡을 계획이다.

 

장 환경변화 효과와 소비자와의 정서적 교감을 강조하는 액티비아의 이번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은 올해 글로벌에서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리뉴얼을 기념해 이벤트 등 소비자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액티비아 홈페이지 및 공식 SNS(www.instagram.com/activia_kr.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액티비아 #브랜드디자인리뉴얼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이야기, 우리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의 모습을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