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2019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19-08-14

‘2019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2019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이 8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의 주제는 ‘한글을 소재로 한 상품 아이디어’로 한글 소재의 상품 개발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개인이나 팀, 법인으로 참가할 수 있다.  

 

공모부문은 한글을 소재로 콘텐츠 상품 기획을 하는 콘텐츠 부문(이야기(스토리)를 기반으로 출판물, 영상, 만화(웹툰), 캐릭터, 게임 등), 한글을 소재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상품 기획을 하는 정보기술(IT) 부문(컴퓨터 및 스마트 기기에서 구동 가능한 한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상품 등), 한글을 소재로 디자인 상품 기획을 하는 디자인 부문(한글 무늬나 한글 모양을 적용한 상품 디자인으로 가구, 새활용품, 소품, 장식물, 문구류 등)으로 나뉜다. 

 

당선작은 한글에 대한 독창적인 해석 및 아이디어의 참신성을 평가하는 독창성, 공모 주제에 부합하는 방향성 및 아이디어의 구체성을 평가하는 완성도, 상품화 가능성 및 한글의 우수성 등에 대한 홍보효과를 고려하는 파급력 등을 기준으로 선정하며, 대상 수상자에게 1,5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고, 각 부문별 우수상 및 장려상 수상자와 외국인특별상 수상자들에게도 상금과 부상이 주어진다. 당선작 발표는 9월말, 시상식은 10월 초에 개최될 예정이다. 

 

공모전 접수 신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hangeulaward.co.kr)를 통해서만 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한글창의아이디어공모전 #한글 #한글을소재로한상품아이디어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