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컬쳐 | 뉴스

60년 후 우리 미래 모습 그려보는 ‘60년 후, 미래 모습들 그리기 공모전’ 개최

2019-07-22

‘60년 후, 미래 모습들 그리기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60년 후 우리는 어떤 세상에서 살게 될까. 미래의 모습을 상상하고 그려보는 ‘60년 후, 미래 모습들 그리기 공모전(Incredible 2079 episode)’이 개최된다. 

 

‘59년 진공관 라디오(A501) 생산으로 시작된 국내 전자산업은 지난해 전자·IT 수출 역대 최대를 기록하며 전체 수출의 36%를 차지하는 주력산업으로 성장했고, 올해는 ‘전자산업 60주년’이 됐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 이를 기념해 산업 중요성에 대한 국민 인식을 제고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60년 후, 미래 모습들 그리고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60년 후, 미래 전자·IT기술이 바꿀 우리 일상생활의 모습’을 주제로 하며, 청소년부(중·고등학생)와 대학·일반부 2개 부문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작품제작은 디지털아트, 손그림 등 자유로운 형식과 구성으로 작업하되, 채색은 필수이고, 작품은 7월 22일부터 9월 6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각 부문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10월 1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10월 9일 코엑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공모전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이야기, 우리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의 모습을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