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핀란드를 경험해보는 날, ‘제1회 핀란드데이’ 개최

2019-04-10

‘제1회 핀란드데이’ 포스터(사진제공: 주한 핀란드 무역대표부)

 

 

‘가장 행복한 나라’로 꼽히는 핀란드를 경험해 볼 수 있는 ‘핀란드데이’가 4월 11일부터 13일까지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알림 2관에서 열린다. 

 

주한 핀란드 무역대표부가 개최하는 ‘핀란드데이’는 핀란드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자리로, 핀란드의 주요 소비재 산업군이 디자인, 음식, 교육, 여행을 주제로 한다. 

 

‘핀란드의 꿈’을 테마로 핀란드의 꿈의 가치를 전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핀란드의 친환경적인 디자인,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 놀이를 통해 협력과 창의성을 배우는 교육, 자연과 함께하는 여행 등 일상에 대한 소소한 행복의 가치를 느낄 수 있다. 

 

핀란드 여행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준비되어 있는 트래블존에는 핀란드 관광청, 핀에어, 크루즈 탈린크 실자 라인 부스에서 VR 체험 등을 통해 핀란드 여행을 경험할 수 있고, 주한 핀란드 무역대표부와 핀란드 고용경제부가 주관하는 탤런트 부스트(Talent Boost)에서는 핀란드 현지 취업기회와 창업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액티비티존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캔디 및 여러 촉각 물질을 이용해 예술작품을 만드는 성인을 위한 놀이 ‘디자이너 쿠까-마리아 키우루(Kukka-Maria Kiuru)의 캔디 플레이 워크샵’, 핀란드 대사관 셰프 에밀 라이탈라(Eemil Laitala)의 ‘푸드 플레이팅 클래스’가 하루 3회 진행되며, 세계 최고 수준의 핀란드 아동 교육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국제 영유아 교육기관 헤이스쿨스(HEI Schools)에서 준비한 연령별 미니헤이스쿨스 수업도 열린다. 각 프로그램은 사전 참여 신청(www.businessfinlandseoul.com)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마켓존에는 이딸라와 요한나 글릭센, 건강을 생각하는 제과 브랜드 파제르와 핀크리스프, 친환경 기저귀 브랜드 무민 베이비 등 식품, 디자인, 패션 등과 관련된 핀란드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현장에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토크’가 마련돼 핀란드와 한국의 유학생활, 여행, 디자인, 건축, 교육, 문화, 핀란드 현지 취업 및 창업 기회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각 분야별 전문가들로부터 경험담을 들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핀란드데이 공식 홈페이지(www.businessfinlandseoul.com)와 주한 핀란드 무역대표부 공식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businessfinland_seoul)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핀란드 #핀란드데이 #핀란드의모든것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