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BT21’의 과거 스토리 담긴 ‘BT21 UNIVERSE’ 1화 〈BT21의 가족&친구 1〉

2019-04-05

BT21 SNS 채널에서 공개된 일러스트 이미지(사진제공: 라인프렌즈)

 

 

라인프렌즈와 방탄소년단이 함께 만든 캐릭터 BT21의 과거 스토리가 담긴 ‘BT21 UNIVERSE’ 1화가 지난 4일 공개됐다. 

 

라인프렌즈 공식 SNS 채널에서 공개된 ‘BT21 UNIVERSE’ 1화 〈BT21의 가족&친구 1〉은 영상 공개 당일 이미 전체 조회수 100만을 돌파하고 유튜브 내 인기 영상 3위에 오르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BT21 UNIVERSE’는 라인프렌즈와 방탄소년단이 컬래버레이션해 만든 캐릭터 IP인 ‘BT21’의 새로운 세계관에 대해 방탄소년단이 직접 등장, 각자의 상상력을 발휘해 소개하는 총 9편의 시리즈 영상이다. 

 

BT21 SNS 채널에서 공개된 스케치 이미지(사진제공: 라인프렌즈)

 

 

이번 ‘BT21 UNIVERSE’ 1화 〈BT21의 가족&친구 1〉에서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둘러 앉아 ‘BT21 2차 토론회’ 개최를 알리며, 시리즈의 첫 번째 주제인 ‘BT21의 가족과 친구’를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방탄소년단의 RM이 ‘BT21의 미래를 만들어 보는 시간’임을 알리자, BT21 캐릭터 개발에 직접 참여한 방탄소년단 멤버 전원이 BT21의 새로운 스토리를 만드는데 의욕을 불태우는 모습이 비춰졌다. 

 

이후 본격적으로 BT21의 RJ(알제이)와 KOYA(코야), SHOOKY(슈키)의 가족과 친구에 대한 스토리가 이어졌으며, 진이 RJ(알제이)의 숨겨진 성장 배경에 대해서 밝히면서, RJ(알제이) 부모님의 이름을 위트 있게 소개해 멤버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RM은 KOYA(코야)가 ‘이파리’와 친구가 된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소개했고, 슈가가 SHOOKY(슈키)의 가족과 친구 등 TATA(타타)와 만나기 전 과거 스토리를 전하면서 익살스럽게 지은 SHOOKY(슈키) 친구들의 이름을 공개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들려주는 흥미로운 BT21 캐릭터의 과거 스토리와 방탄소년단의 유쾌한 매력, 멤버 간의 ‘케미’가 고스란히 담긴 ‘BT21 UNIVERSE’는 “매번 궁금증을 유발시키는 마블의 세계관처럼, 한 편의 애니메이션과 같은 BT21 UNIVERSE가 앞으로 어떤 숨겨진 이야기를 펼쳐 나갈지 정말 기대가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SNS 상에서 아직 공개되지 않은 BT21 캐릭터와 스토리에 대한 다양한 추측과 해석이 쏟아지며 새로운 BT21 세계관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BT21’ 캐릭터들의 숨겨진 과거와 미래, 가족과 라이벌, 친구 등에 관해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자유롭게 논의하는 메이킹 과정이 담긴 ‘BT21 UNIVERSE’ 시리즈 영상은 BT21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주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RJ(알제이)와 KOYA(코야), SHOOKY(슈키)의 가족과 친구에 대해 공개된 1화에 이어 다음 주에는 방탄소년단의 정국과 뷔, 제이홉, 지민이 들려주는 COOKY(쿠키)와 TATA(타타), MANG(망), CHIMMY(치미)의 과거에 대한 스토리를 담은 2화 〈BT21의 가족&친구 2〉가 공개될 예정이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라인프렌즈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