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DFA 디자인 포 아시아 어워드 2019, 4월 1일부터 글로벌 후보 접수 시작

2019-04-01

 

DFA 디자인 포 아시아 어워드 2019(사진제공: 홍콩디자인센터)

 

 

DFA 디자인 포 아시아 어워드(DFA Design for Asia Awards, DFA)의 글로벌 작품 접수가 시작됐다. 

 

홍콩 디자인 센터에서 주관하고 Create Hong Kong에서 지원하는DFA 어워드는 아시아의 디자인 우수성을 세상에 널리 알리며, 아시아에서 탄생하고 아시아를 위해 만들어진 우수 디자인의 가치를 인정하는 특별한 국제적 플랫폼으로, 혁신과 디자인 분야에서 아시아의 가치와 시각을 세계적으로 널리 전파하기 위해 2003년부터 이어져 왔다. 

 

DFA 어워드는 오늘날 우리 사회의 수많은 난제를 해결하고 전반적인 웰빙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자 중심적이며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추구하는 디자인의 역할에 주목하고, 아시아의 국제적 영향력이 커지는 만큼 아시아 지역에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사회적인 문제들을 인간 중심적인 디자인을 통해 해결하고자 한다. 


어워드는 의류 및 액세서리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환경 디자인, 제품 및 산업 디자인 등 4개 디자인 분야, 26개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하며, 2017년 1월 1일부터 2019년 5월 31일까지 1개국 이상의 아시아 시장에서 실제 제작, 출시된 디자인 프로젝트라면 출품이 가능하다. 출품 주체는 디자인 소유권자나 의뢰 고객, 브랜드 소유권자, 디자이너 본인 혹은 디자인 컨설턴시다.

 
심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인 업계 전문가와 프로페셔널로 구성된 심사위원에 의해 진행되고, 각 출품작은 아시아에서의 영향력, 전반적인 우수성, 기술 사용, 상업적 성공과 사회적 성공 등 4가지 기준에 따라 평가된다. 


시상은 카테고리별로 이루어지며, 공개 출품작에 금상, 은상, 동상, 우수상을 수여한다. 대상은 각 카테고리의 금상 수상자와 후보로 선정된 뛰어난 디자인 프로젝트에 수상 자격이 부여되고, 가장 탁월한 기여를 한 디자인 프로젝트에 대상, 문화특별상, 지속가능특별상, 기술특별상, 특별언급상 등이 수여된다.

 

당선작은 디자인인스파이어 전시와 DFA 아시아 순회 전시를 통해 공개되며, 일부 선별된 수상자들은 세계적인 활동 범위를 더욱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DFA 어워드 글로벌 작품 접수는 6월 28일일까지로 온라인(dfaa.dfaawards.com)으로 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디자인포아시아어워드 #DFA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