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디지털영상 | 뉴스

터키항공, 〈레고 무비 2〉 캐릭터 등장하는 기내 안전 동영상 공개

2019-02-11

터키항공이 새로운 허브인 이스탄불 공항 이전에 앞서 레고 무비 2 기내 안전 동영상을 공개했다.(사진제공: 터키항공)

 

 

터키항공이 새롭게 개장하는 이스탄불 공항으로의 이전에 발맞춰 이번 달 전 세계에서 개봉한 〈레고 무비 2(LEGO Movie 2)〉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기내 안전 동영상을 온라인을 통해 공개했다. 

 

터키항공은 2018년 8월 첫 번째 레고 테마의 기내 안전 동영상을 제작했으며, 한 달 만에 2,000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인기 차트를 석권한 해당 영상은 2018년 클리오 엔터테인먼트 어워즈(Clio Entertainment Awards)에서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후 터키항공은 워너브라더스의 레고 무비(LEGO Movie) 프랜차이즈와 파트너십을 지속하며, 이번에 두 번째 레고 무비 기내 안전 동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후속 동영상에는 에밋과 루시를 비롯해 〈레고 무비 2〉에 등장하는 주연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한다. 영상에는 4분 27초 길이의 이번 안전 동영상을 책임지고 있는 감독으로 레고 배트맨도 출연한다.

 

안전 동영상에는 새로운 이스탄불 공항을 비롯해, 터키항공의 306개 취항지 가운데 가장 흥미로운 일부 취항지들이 레고 블록으로 재현된다. 레고 무비 캐릭터들은 기내 안전 정보를 전달하며 발리, 모스크바, 샌프란시스코, 로마, 케이프타운, 홍콩 및 도쿄 등 다섯 개 대륙을 총 망라하는 대대적인 여정을 펼치고, 터키항공을 대표할 새로운 허브인 이스탄불 공항에서 대미를 장식한다.

 

 

 

레고 무비 2 기내 안전 동영상은 터키, 미국, 영국, 캐나다 및 호주 등 5개국에서 4개월간 총 979시간에 걸쳐 이루어졌다. 제작 과정에 투입된 인원만 400명을 넘어, 마지막의 라이브 액션 장면에 등장하는 6명의 주연 외에도 252명의 엑스트라가 참여했으며, 라이브 액션 제작진은 80명, 애니메이션 제작진은 70명으로 구성됐다. 

 

새로운 안전 동영상 중 연출되는 슈퍼 히어로 케이프 타운(Super Hero Cape Town) 대격돌을 위해 군중으로는 2만 4,000개의 레고 미니 피규어들이 등장하고, 동영상 내 등장하는 모든 지역을 만들어 내기 위해 2,033만 795개의 레고 블록이 등장했다. 

 

일케르 아이즈(M. İlker Aycı) 터키항공 회장은 “세계에서 가장 기령이 낮은 항공사 중 하나인 터키항공은 꾸준히 독보적인 브랜드 경험을 구축하고 있다. 태동부터 전례 없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설계된 이스탄불 공항으로의 이전을 준비하면서 이처럼 혁신적인 신규 안전 동영상을 탑승객들에게 선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안전 동영상은 11개의 각기 다른 버전으로 구성되며, 영어 및 터키어를 통해 터키항공 보유 항공기 내 28개 기종에 대한 상세한 안전 정보를 제공한다. 새로운 기내 안전 동영상은 3월 1일부터 모든 항공편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터키항공 #기내안전동영상 #레고무비 #레고무비기내안전동영상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