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컬쳐 | 뉴스

셔터스톡이 발표한 2019 컬러 트렌드

2018-12-03

셔터스톡 2019 컬러 트렌드 인포그래픽(사진제공: 셔터스톡) 

 

 

셔터스톡이 2019 컬러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셔터스톡은 픽셀 데이터와 이미지 다운로드 데이터를 대조해 전년 대비 올 한해 가장 인기가 높아진 세 가지 컬러와 전 세계 각지에서 인기 있는 색상을 확인했다. 

 

2018년도에 가장 인기가 높아진 세 가지 네온 색은 UFO 그린(UFO Green: #7fff00), 플라스틱 핑크(Plastic Pink: #ff1493), 프로톤 퍼플(Proton Purple: #8a2be2)이다.

 

울창한 시골과 이진 코드(binary code)가 일렬로 소용돌이치는 장면을 연상시키는 UFO 그린의 밝은 녹색은 자연적인 동시에 초자연적(supernatural)이고, 플라스틱 핑크의 깊이 있는 시즐링(sizzling) 핑크는 도시의 밤에 빛나는 네온 빛을 나타낸다. 프로톤 퍼플의 선명한 보라색은 뚜렷이 보이는 일상 속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타낸다.

 

보고서에서는 전년 대비 2018년 한해 가장 빠르게 성장한 변화를 기반으로 하는 전 세계 20개국에서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색상도 볼 수 있다. 일본의 라벤더 핑크로부터 영국의 자두색까지, 이 색들은 전 세계 다른 지역에서 선호하는 색상을 보여준다. 

 

셔터스톡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루 웨이스(Lou Weiss)는 “우리가 의식적이든 아니든, 어떤 상황을 나타내기 위해 선택한 컬러는 현재 패션이나 디자인의 최신 트렌드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문화적 중요성을 반영한다”며 ”오늘날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아이디어를 살펴보면 기술이 선두에 있다. 기술을 이끄는 많은 에너지가 있기에, 2019년 컬러 트렌드가 디지털적으로 강력한 영향을 끼치는 것이 놀랍지 않다”고 말했다. 

 

2019 컬러 트렌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셔터스톡 홈페에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컬러트렌드보고서 #셔터스톡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이야기, 우리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의 모습을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