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이색 케이크가 궁금하다면, ‘제10회 윌튼케익콘테스트코리아 2018’

2018-10-22

2017 일반부 금상 수상작(사진제공: 벤타코리아)

 

 

미국 케이크 데코레이팅 기업 윌튼(Wilton Brands Inc)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우수함을 알리고, 콘테스트에 참가한 작품들의 아름다움과 창의적인 스토리를 바탕으로 다양한 케이크를 선보이는 국내 최대 케이크 데코레이팅 대회 및 전시회 ‘제10회 윌튼케익콘테스트코리아 2018’이 ‘2018 서울카페쇼’에서 개최된다. 

 

올해의 주제는 현재 한반도 평화와 새로운 시대로의 시작을 위해 ‘평화, 새로운 시작!’으로 정했으며,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정치적인 이슈를 케이크 데코레이션을 활용한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표현된다. 

 

콘테스트는 일반부와 대학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대학부 콘테스트는 올해 세 번째를 맞이했다. 콘테스트의 심사는 윌튼 공인트레이너 및 관련학과 전문교수를 비롯한 전문심사위원으로 구성,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이루어진다. 각 부문별 금, 은, 동상이 선정되며, 일반부는 금상 100만원(1명), 은상 50만원(2명), 동상 30만원(3명)의 상금이, 대학부는 금상 50만원(1명), 은상 30만원(2명), 동상 20만원(3명)이 수여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출전 작품들을 직접 관람할 수 있고,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의 현장 구매도 가능하며, 행사 기간에는 개인 SNS 업로드 및 후기 참여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를 주최하는 벤타코리아 김용성 상무는 "윌튼 데코레이팅 케이크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더 나아가 다양한 케이크 문화를 만들고 보급하는데 이바지하게 될 이번 콘테스트를 많은 분들이 관람하여 독특하고 재미있는 케이크 작품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게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케이크 데코레이팅 기술과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2018 서울카페쇼’는 11월 8일(목)부터 11일(일)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진행되며, '윌튼케익콘테스트코리아 2018'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윌튼 홈페이지(www.wilto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이색케이크 #윌튼케익콘테스트코리아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