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서울피크닉’ 떠나볼까, ‘2018 서울정원박람회’

2018-10-04

‘2018 서울정원박람회’ 포스터(사진제공: 서울시) 

 

 

오감을 만족시키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지는 ‘2018 서울정원박람회’가 오는 9일까지 여의도공원 내에서 개최된다. 

 

‘서울피크닉’을 주제로 바쁜 일상 속 휴식을 제공하는 하는 이번 행사는 보고 듣고 맛보고 체험하는 특별프로그램인 오감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먼저 이번 행사의 대표 프로그램은 ‘해설이 있는 정원 투어’다. 10월 4일부터 9일까지 매일 정원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설이 이루어지며, 12인의 조경, 정원 전문가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식물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누릴 수 있다. 10월 5일 금요일 저녁 7시에는 직장인을 위해 여의도공원 주변 빌딩의 불빛을 배경으로 한 ‘야간 해설 정원투어’도 이루어진다. 

 

내 손으로 체험하고 직접 만들어보는 ‘가족 화분 만들기’는 2013년 시작된 녹색활동 가족 행사로 2015년부터 서울정원박람회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10월 6일 토요일 여의도공원 잔디마당 내 메인무대에서 공기정화식물 심기 체험이 운영된다. 

 

가을의 낭만과 맛, 여유를 더하는 ‘정원에 차린 식탁’도 즐길 수 있다. 10월 7일 일요일에는 허브에 대해 배우고 이를 활용한 프랑스식 요리를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시민과 자연이 더불어 행복한 ‘숲과 정원의 도시 서울’을 실현하고 시민들이 정원문화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서울정원박람회를 개최했다”며, “다양한 시민참여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시원한 가을을 맞이하여 가족·아이들, 연인·친구와 함께 뜻깊은 경험과 특별한 추억을 만드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정원박람회 누리집(festival.seoul.go.kr/gard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서울정원박람회 #오감만족프로그램 #서울피크닉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