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아이들 건강을 위한 한걸음,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2018-09-27

‘제3회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다른 사람이 피운 담배 연기를 의도치 않게 마셔본 경험이 누구에게나 한 번쯤은 있었을 것이다.

 

직접흡연 만큼 건강에 유해한 간접흡연은 아직 몸이 완전히 성장하지 않은 유아에게 특히 더 치명적이다.

 

더욱이 유아는 가까운 어른들이 하는 행동을 무작정 따라하고 싶은 욕구가 있기 때문에 흡연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함양시키고 이에 대처하는 능력들을 키워줘야 한다.

 

우리나라 청소년의 흡연시작 연령이 점점 하향화되는 추세며, 흡연시기가 빠를수록 중증 흡연자가 될 확률이 높아짐에 따라 성장기 흡연예방교육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유아 흡연예방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제3회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이 열린다.

 

접수기간은 10월 2일부터 11월 2일까지다.

 

공모부문은 두 부문으로 나뉜다. 먼저 흡연예방교육 활동 부문은 전국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유아교육기관이 그 대상이다.  필수 제출 자료로 활동계획안과 선택 제출 자료로 학습자료·활동사진이 있고, 홈페이지 제출하면 된다.

 

흡연예방 그림 부문에는 만 3~5세 유아가 대상이며, 필수 실물 작품 1매를 홈페이지 응모신청 이후 별도 우편접수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각 부문별로 수여된다. 부문 1 대상은 200만원, 부문 2는 50만원이며, 최우수상은 각각 150만원과 30만원이다.

 

한편 접수방법과 기타 자세한 내용 및 문의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khealth-kids.kr)와 공모전 운영사무국(☎ 02-2143-58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에디터_장규형(ghjang@jungle.co.kr)

 

 

facebook twitter

#공모전 #유아 #간접흡연 #청소년 

장규형 에디터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ghjang@jungle.co.k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