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국에너지공단, 2018 에너지 작품 공모전 개최

2018-07-02

2018 에너지 작품 공모전(사진제공: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이상홍 이사장 직무대행)은 오는 7월 2일부터 ‘2018 에너지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40회째를 맞이한 에너지 작품 공모전은 정부부처 장관상 시상 규모로 에너지 분야 공모 중 최대 규모이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15편과 포스터 분야 초·중·고등학생부 대상(大賞)으로 교육부 장관상 1편이 전수되며, 우수작에 대한 공단 이사장상 38편을 포함해 총 54인(팀)이 수상하게 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내 생활 속 에너지, 국민 참여 공모’로 신재생에너지, 에너지절약, 에너지신산업이라는 3개 주제에 따라 ①포스터 ②캘리그라피 ③사진 ④인포그래픽 ⑤제품 아이디어 ⑥친환경 설비디자인 등 총 6개 분야 작품을 공모한다. 
이중 사진, 인포그래픽, 친환경 설비디자인은 올해 처음 공모하는 신규 분야이다. 

 

접수된 작품은 1차 예선심사와 2차 본선심사를 거쳐 수상 여부가 결정되며, 국민의 의견을 심사결과에 반영하는 ‘국민심사 제도’를 도입하고 있다. 

 

국민심사는 예선을 통과한 작품에 국민이 직접 투표하고 득표수에 따라 본선심사에서 가산점을 부여하는 심사방식이다. 작년에는 포스터, 캘리그라피 분야에 대해 총 3,344건의 국민심사가 이루어졌다. 

 

공단은 올해 국민심사의 적용분야를 전 분야로 확대하여 공모전에 대한 국민 참여와 심사 공정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에너지공단 강진희 홍보실장은 “에너지 작품 공모전은 국민들께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신산업, 에너지절약을 보다 친숙하게 알리고자 마련한 국민 참여 마당”이라며, “에너지 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18 에너지 작품 공모전 참가 방법 및 자세한 내용 확인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ww.energycontest.or.kr
운영사무국 02-2143-5864

 

에디터_ 김영철(yckim@jungle.co.kr)

facebook twitter

#디자인공모전 #한국에너지공단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