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기부도 예술이다! 서울문화재단, 문화 예술 소액 후원 프로그램 <소소한 기부> 진행

2015-09-14





서울문화재단이 오는 10월 15일(목)까지 온라인 예술기부 플랫폼 ‘아트서울! 기부투게더(www.givetogether.or.kr)’에서 문화 예술 소액 후원 프로그램 <소소한 기부>를 진행한다.

<소소한 기부>는 연극, 음악, 국악, 무용, 시각예술 등 예술 전 분야에 걸쳐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의 문화예술 활동까지 후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프로젝트별 후원자에게는 티켓, 리플릿, DVD, 포스터, 자료집 등이 제공되며, 기획자와 만남의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소소한 기부>의 목표 금액은 최대 150만 원이며, 목표 금액을 초과하면 달성액의 1/2과 추가액을 재단이 추가로 지원하는 ‘1과 1/2 매칭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목표 금액을 달성하지 못해도 참여한 프로젝트에 후원금이 전달되어 기존 기부 플랫폼 시스템과 차별화된다. 3천 원부터 1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결제 방식은 카드와 현금 계좌이체 모두 가능하다. 후원 금액에 대해서는 기부금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아트서울! 기부투게더’에서는 배뱅이굿 보존회의 ‘천하일색 도미아내 소리극’, 극단 팀 스케네의 연극 ‘마분지 신부’, 토카 아트 팩토리(TOKA ART FACTORY)의 전시 ‘지상낙원, 구로피아’ 등의 프로젝트를 위한 모금이 진행 중이다.

더불어 일반 시민이 문화예술을 쉽게 감상할 수 있는 프로젝트로는 감성적인 문구와 사진으로 엽서를 제작해 발송하는 ‘프로젝트 스며들다’, 영화음악을 카페에서 즐길 수 있는 ‘The Film Music Night’, 세 시간 동안 종로를 이색적으로 여행할 수 있는 ‘세 시간 여행 일지’, 한강에서 진행되는 미술 사생대회 ‘한강 그리고 낭만 글그림 축제’, 예술가와 폐전자제품을 활용해 작품을 제작하는 ‘업사이클링 리-아트(Upcycling Re-art)’, 청소년의 이야기로 앨범을 제작하는 ‘솔직한 이야기가 깃든 노래’ 등이 있다. 

서울문화재단 조선희 대표이사는 “문화예술 단체의 공공재정 지원 한계로 인해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며, “일반 시민들이 누구나 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소소한 기부>를 통해 건전한 예술기부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_ 제휴협력실
02-3290-7053/7056
  

facebook twitter

#브랜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