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지브리의 멋진 신세계 여행, <스튜디오 지브리 입체건축전> 개최

2015-08-25





스튜디오 지브리가 지난해 여름 개최된 <스튜디오 지브리 입체조형전> 이후 반년 만에 ‘건축물’을 주제로 한국 팬을 찾는다.

2014년 7월 일본에서 개최된 <지브리 입체건조물전>을 재구성한 <스튜디오 지브리 입체건축전>은 지브리 작품의 시간적, 공간적 배경이 되는 건축물에 초점을 맞춘다. 전시장 내부는 ‘부분을 보면 전체가 보인다’를 타이틀로, 지브리 건축 설계의 근원을 담은 배경 원화와 미술설정, 미술 보드 등 총 450여 점의 작품으로 채워진다. 이번 전시에서는 지금껏 한 번도 해외에서 전시된 적 없는 입체 모형 다섯 점이 공개될 예정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일본 장인들의 손을 거쳐 섬세하게 제작된 실측세트는 지브리 작품에 더욱 더 사실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전시를 주최한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스튜디오 지브리 입체건축전>은 애니메이션 팬뿐만 아니라 건축과 디자인에 관심 있는 관람객도 즐길 만한 전시다. 전시를 관람하는 동안 시대를 오가는 ‘시간 여행자’가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문화콘텐츠 전시사업의 기회를 늘려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수준 높은 전시를 선보이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KNN과 삼성카드 주식회사가 후원하는 <스튜디오 지브리 입체건축전>은 오는 2015년 9월 5일부터 11월 29일까지 부산시립미술관 2층 전관에서 열린다.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