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위메프, 예술가와 컨설턴트의 대화 ‘예컨대 프로젝트’ 사업설명회 개최

2015-07-22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 http://www.wemakeprice.com/)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가 주관하는예컨대(예술가와 컨설턴트의 대화)’ 프로젝트 사업설명회를 오는 725일 오후 3시 위메프 본사 1층 문화공간 W카페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고로 예컨대 프로젝트는예술가-컨설턴트-대화의 줄임 말로, 청년예술창업팀의 스타트업 재정지원과 관련 전문가의 집중 멘토링을 제공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약 5개월간 재정 및 전문 컨설팅을 통해 청년예술창업을 지원하는예컨대 프로젝트사업 설명, 운영진과 작년 선정팀과의 맞춤형 상담, 지원신청서 및 프레젠테이션 작성 노하우 공개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해예컨대 프로젝트 28 1의 경쟁률을 통과한 청년예술창업팀 4팀에게 예술분야 창업지원금(팀별 2,000만원)을 지급하고, 전문분야 집중 컨설팅, 기업 및 예술기관 연계로 화제를 불러 모았으며 올해에도 위메프와 협업하여 진행된다.

 

위메프는 2013년부터열정에게 기회를이라는 모토로 청년예술가들의 창작물을 위메프에 소개하여 작가에게는 작품판매에 필요한 유통경로를 제공하고 소비자 에게는 양질의 작품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는 ‘we make fair art’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가나아트센터 에디션전, 구본주 작가 10주기 추모전 기금 마련전, 홍대 프리마켓 참여 작가전, 광주비엔날레 미디어 스폰서 참여 등 청년예술인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전시 판매했다.

위메프 박유진 기업소통 디렉터는이번예컨대프로젝트를 통해 선발된 팀은 위메프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통해 청년예술가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예컨대 프로젝트 사업설명회참여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청년예술가 지원센터에서 가능하다. (eeji11@karts.ac.kr / 02-746-9822)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