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명동 만화의 거리에 ‘재미로 사쿤’ 개관

2015-07-21

중소기업 지원 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 주형철)이 명동과 남산을 잇는 곳인 퇴계로 20길에 만화의 거리(재미로)를 조성하고,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신규공간으로 도깨비 컨셉의 사쿤 캐릭터와 남산을 접목한재미로 사쿤을 개관했다.

   

 

한국의 전통문화로 자리잡은 도깨비를 모티브로 탄생한사쿤브랜드는 요즘 떠오르고 있는디자이너 쿤의 독창적인 창의력과 센스로 태어난 콘텐츠다. 빅뱅, 소녀시대, 엑소 등 유명한 한류 스타들의 패션에 항상 등장하고 있으며, 중국 등 아시아지역 한류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문화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만화의 거리(재미로)의 핫한 플랫폼이 될재미로 사쿤은 예부터 한국 설화에 자주 등장하는 도깨비와 인간의 공존, 그 사이에서 발생하는 이타적인 마음을 브랜드 철학으로 삼았다. 남산’ 인근의 지역적 장점을 발휘해 한류 캐릭터 및 문화공간으로서 세계적인 브랜드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명동과 남산을 방문하는 시민을 비롯해 다양한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하여 한국 전통문화를 재해석한 거리 축제,사쿤과 신인 작가들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작품전시 및 판매, 가면 파티 등 흥미로운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나아가 공간 연출 측면에서도재미로 사쿤은 과거-현재-미래가 공존하는 곳으로서, 잊혀가고 소외된 것을 재활성화하자는 의도를 내포하고 있다. 실제 실내 공간 전체를 디자인한 모든 전시용 가구는 식당 등에서 영업용으로 사용한 대형 냉장고와 후드 등을 재활용했다.

 

디자이너 쿤은한 때 정말 필요했던 물건들이 버려지고, 소외되는 현상은실패, 포기, 주어진 삶이 모두 소멸된 우리의 삶으로 비유될 수 있다. 버려진 것을 재활용하는 의미보다돈이나 물질로 살 수 없는 시간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고 자신만의 공간 철학을 밝혔다.

 

만화거리(재미로)는 최근 네티즌 사이에서 인기몰이 하고 있는 명동 나들이 코스로 유명하다. 이번에 개관한재미로 사쿤외에도 만화 박물관(재미랑), 만화 이색 가게, 4호선 명동역 뽀로로 캐릭터 역사, 만화 골목 등이 재미로에 위치해있으며, 근처에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 서울 N 타워 등이 인접해 있어 다양한 문화체험과 이벤트를 동시에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facebook twitter

#문화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