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소셜체인지! 스토리보드로 세상을 바꾼다

2014-11-24


최근 실업, 빈곤, 환경, 교육 등 각종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청년들 중심으로 사회적 기업, 소셜 벤처, 협동조합, 자원봉사 및 비영리 단체 설립 등 사회 혁신적 변화를 이루어내려는 긍정적인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 특히 국내외로 청년들의 참여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어 새로운 창직형 청년일자리로 주목도 받고 있다.



청년 취업 및 창업 관심도 제고와 인식 확산을 위해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는 점점 복잡해지는 사회문제를 창의적인 청년 사회기업가 정신으로 극복한 사례를 발굴하는 ‘세상을 바꾸는 소셜체인지 스토리보드 공모전’을 개최했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열리는 본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4인 이내의 팀으로도 참가가 가능하다. 빈민을 대상으로 담보 없는 소액대출을 해주는 방글라데시의 그라민 은행 운영과 같은 사회적 기업 성공 사례가 국민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이해하기 쉬운 스토리보드 형식으로 해당 사례를 재구성해 참여하면 된다.

접수 시 10컷 이내의 스토리보드와 함께 소재를 선정하게 된 이유를 작성해 제출해야 하며, 한 명 또는 한 팀당 최대 3개의 작품까지 접수할 수 있다.
주최 측은 총 2차의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 팀을 선정 후 총 상금 1,1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상은 12월 12일 광화문에 위치한 드림엔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에 대해 신용한 청년위원장은 “발굴되는 성공사례가 좀 더 많은 이들에게 공유되고, 사회적 가치를 지닌 청년 일자리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scsbcontest.co.kr)와 청년위원회 홈페이지(pcyg.young.g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