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당신만의 크리에이티브 일러스트를 찾아라!

2013-04-23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이 담긴 일러스트를 완성하고자 한다. 그러나 그 방법에 대해서 알고 있는 사람은 드물다. '알기 쉬운 인물 일러스트'와 '알기 쉬운 인물화' 등을 통해 일러스트의 대중화에 힘써온 앤드류 류미스(William Andrew Loomis, 1892~1959)가 이번에는 창의적인 일러스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알기 쉬운 크리에이티브 일러스트'에서 그만의 방법을 엿볼 수 있다.

에디터│정은주(ejjung@jungle.co.kr)
자료 제공│도서출판 이종

이 책에서는 일러스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본적인 팁부터 그 속에 이야기를 더하거나 작품을 판매하기 위한 방법 등 다양한 과정을 다루고 있다. 일러스트의 탄생부터 다른 사람들과의 소통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아우르고 있다. 일러스트는 이제껏 개인의 개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러한 개인의 개성을 발견해 내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학습과 연구 과정이 필요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앤드류 루미스는 코카콜라, 럭키 스트라이크, 켈로그 등 상업적인 일러스트뿐만 아니라 개성있는 작품을 선보이는 일러스트레이터로서 미술 교육자로서도 이름을 날렸다. 세상을 떠난 후에도 그가 남긴 작품들은 오늘날 많은 일러스트레이터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그의 창의적인 영감을 공유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함께 할 수 있을 것이다. 가격 28,000원.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