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리코, 디지털카메라 'GR DIGITAL IV' 발표

2011-09-16

리코 카메라를 국내에 공급하는 가우넷(대표 이호상)은 리코 디지털카메라 'GR DIGITAL IV'를 발표했다. GR DIGTIAL IV는 28mm/F1.9 GR렌즈와 고감도CCD가 연출하는 뛰어난 화질의 디지털카메라라는 콘셉트로 지난 2009년 8월에 발매된 GR DIGLTAL III의 후속 제품이다.

2005년 10월 처음 GR DIGITAL을 선보인 이래 계속해서 콘셉트의 진화를 이룩해 왔던 GR 브랜드는 발매 2년 만에 프로페셔널은 물론 아마추어 포토그래퍼에 이르는 다양한 고객층으로부터 사랑을 받게 된 디지털카메라 브랜드다.

새롭게 발매된 GR DIGITAL IV는 새로운 화상엔진과 개선된 광학 필터로 기존 GR DIGITAL III를 뛰어넘어 GR 역사상 최고 수준의 화질을 제공한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속사촬영 능력을 향상시켜 결정적 순간을 놓치지 않고 촬영할 수 있도록 하이브리드 AF 시스템, 외부 AF 센서와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이미지 센서 이동식 흔들림 보정 기능, 3인치 123만 화소의 VGA급 LCD는 야외촬영 시에도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전자식 수평계에는 기존의 좌우방향은 물론 상하방향까지 인식하므로 더욱 뛰어난 수평잡기 기능이 제공되며 다이내믹 레인지 보정 기능이 제공돼 역광이나 명조대비가 큰 장면에서도 눈으로 보는 것과 같이 자연스러운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새롭게 제공되는 다중노출 촬영기능으로 여러 장의 이미지를 겹쳐서 촬영할 수 있으므로 카메라의 표현력이 더욱 향상됐다.

GR DIGITAL IV는 출시 기념판 화이트 버전이 동시에 출시된다. 전용 화이트 가죽 스트랩과 전원 차단 기능이 있는 화이트 매탈 렌즈캡이 포함된 패키지 형식으로 전 세계 1만 대 한정판이 블랙버전과 동시에 발매될 예정이다.

GRDIGITAL IV는 기존의 GR 브랜드 카메라와 같이 지속적으로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펌웨어 업데이트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들이 누릴 수 있는 가치를 향상시켜 갈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