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국산캐릭터 유통전문매장 'C#' 1호점에 한류스타 이다해 등장!

2011-09-07

국산 캐릭터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캐릭터 유통전문매장 'C#' 1호점(이화여대점)이 오늘(6일) 오픈했다. 'C#'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이 주관하는 '국산캐릭터 유통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만들어졌다.

(사진설명: 국내외 팬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한류스타 이다해와 문화체육관광부 정병국 장관이 'C#' 1호점을 둘러보고 있다)

'C#'은 뽀로로, 뿌까, 마시마로, 로보카폴리, 캐니멀 등 50여 종의 국산캐릭터를 활용한 ▲인형▲액세서리▲문구▲피규어 등 일반 캐릭터/토이 상품부터 ▲의류▲USB▲이어폰▲MP3 플레이어, 지갑, 파우치 등의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1100여 점의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유통한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이화여대 매장에서는 카라, 소녀시대, 배용준, 이다해 등 K-POP, 드라마 등 스타 캐릭터 상품 250여 점도 판매해, 외국인 관광객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소개될 예정이다.

이날 오픈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정병국 장관,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재웅 원장,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 협회 최승호 회장, 부즈 안태현 이사 등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대형 통천 제막을 시작으로, 문패 거치식, 일일판매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인기 한류스타 이다해가 행사에?참가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재웅 원장은 "국산캐릭터 유통 전문매장은 제2의 뽀로로, 뿌까를 탄생할 수 있도록 캐릭터 내수시장 및 해외 시장 개척하는 중요한 테스트마켓이 될 것"이라고 추진 의지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정병국 장관은 "국산 캐릭터 산업이 발전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인 중 하나가 판로개척과 유통촉진 부분"이라며, "국산캐릭터 유통 전문매장의 확대를 통해 국내캐릭터 산업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해외로도 뻗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산 캐릭터의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유통망을 조성, 캐릭터 소비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0년부터 '국산캐릭터 유통 활성화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호점 이대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10월경 부산 해운대구와 서울 대학로에 각각 2호점, 3호점을 오픈하고, 매년 2~3개씩 국산 캐릭터 유통망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사진설명: 'C#'의 캐릭터 홍보대사 '뿌까')

(사진설명: 'C#' 이화여대 1호점 내부 전경)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