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사는 사람들도 몰랐던 서울이야기 '서울발견'

2011-01-24

SEOUL, Korea (AVING) -- -재외동포 언론인이 취재한 서울여행기 '서울발견' -16개국 45명의 외국거주 언론인이 본 서울의 매력적인 관광명소 취재 - 자국 언론에 기사화해 해외에 서울을 알리는 친선홍보대사 역할 수행

외국에 거주하는 언론인 45명이 만난 서울은 어떤 모습일까?

서울시는 '재외동포 고국초청 프로젝트' 사업으로 초청된 언론인이 작성한 기사와 기행문을 엮은 서울여행기 '서울발견'을 발행했다.

서울발견은 '재외동포 고국초청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모인 세계 16개국 45명의 언론인이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서울을 방문해 서울 곳곳을 취재한 기사와 기행문을 재편집해 제작됐다.

전통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한 도시, 유행의 중심에 선 트렌디한 패션시티, 글로벌 시티로 거듭난 메트로폴리스, 그리고 자연과 조화되는 에코시티 등으로 우리가 살고 있는 서울을 정의하며 서울의 면면을 진솔하게 담아내고 있다.

제 3의 객관적인 시선과 관찰자의 날카로운 시선으로 바라본 서울의 모습은 우리의 무관심 속에 한 해 한 해 역사를 더해가고 있는 옛 궁궐들부터, 어제도 오늘도 무심코 지나친 서울의 어느 동네, 매일 아무 생각 없이 이용하는 지하철, 화장실에 관한 세심한 코멘트까지 생생하게 전달했다.

재외동포 언론인 소속매체 서울여행 기사를 통해 서울홍보

서울시는 이번에 발행된 '서울발견'을 외교통상부 재외공관과 해외 한인문화원, 해외 한인회, 국내 관광안내소, 어학당, 게스트 하우스 등 국내외 관련기관에 배포할 계획이며, 2011년에는 초청 범위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